[6월 15일 ~ 6월 22일]
<찾아오는 양조장> - 지애의 봄향기의 '대비모주' 이야기
이번 6월 찾아오는 양조장은 대비모주 출시기념으로 지애의 봄향기의 함지애 대표님과 함께 '대비모주' 이야기로 만납니다. 이번 주는 함지애 대표님께 모주에 대한 설명을 직접 들으며 대비모주를 맛보았습니다. 다른 모주와 달리 이양주를 베이스로 만든 대비모주는 목넘김이 산뜻하고 끝맛이 부드러우며, 도수가 살짝 있어 시중에서 맛볼 수 있는 모주와 다른 품격을 보여줍니다. 남은 6월 한 달간 모주에 관심있으신 분과 함께 하는 6월 찾아오는 양조장을 기대합니다~^^
.
.
.
[6월 15일 ~ 6월 22일]
<술잔愛 취향저격>
대비모주 출시기념 특별전시 부대행사로 6월 1일 진행하였던 술잔愛 취향저격에 대한 관람객의 뜨거운 성원으로 6월 한 달 간 특별기획행사로 진행하였습니다. 원하시는 술잔 하나를 구입해 탁주, 약주, 소주 세 종류의 술을 마시며 전통주의 묘미를 느끼보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람객이 참여해 함께 해주셨습니다. 특히 15일엔 외국인 관람객의 뜨거운 호응이, 비가 오는 22일엔 바깥까지 줄을 서며 기다려주신 여러분 덕분에 더욱 뜨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특별기획행사는 6월 매주 토요일, 2시부터 5시까지 계영원에서 진행됩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
.
.
[6월 15일]
<창포주 시음>
지난 6월 10일 단오를 기약하며 한달 전 전통술박물관 졸업생과 함께 빚은 창포주 시음행사에 많은 분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이에 한 주 더 창포주 시음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계영원에서 진행하는 술잔愛 취향저격 행사와 겹치지 않도록 박물관 입구에서 진행하였는데, 많은 분이 오며 가며 시음해주셨습니다.
어떤 분은 여기에 전통술박물관이 있는 줄 몰랐다고 하시면서 시음행사 덕분에 박물관을 방문할 수 있었다고 고마워하셨고, 또 다른 분은 창포주가 무엇인지 문의하여 술에 대해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좋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이 날은 설문지를 작성해주신 분들께 창포주 시음잔을 나누어드렸는데, 번거로우셨을텐데도 즐겁게 설문에 응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함께 해주시고, 맛있게 시음해주신 모든 관람객분들께 감사드립니다.